2018 애스톤마틴 AM-RB 001 리뷰 스펙 디자인

`2018 애스턴마틴(Aston Martin) AM-RM 001`의 양산 버전이 '2017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돼 주목된다.




성능 중형 쿠페의 한정판 하이퍼카로 차명은 북유럽신화에 등장하는 저승사자라는 의미의 `발키리(Valkyrie)` 이다. 밴티지(Vantage), 벌칸(Vulcan), 비라지(Virage) 등 V로 시작하는 애스턴마틴 고성능 라인업의 작명법을 따랐다. 


포뮬러원 카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맡아 전체적으로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고 전방부의 공격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돌출된 휀더와 운전석은 내구레이스에 참가하는 레이스 머신 등과 감성을 공유하며 경량화에 초점을 두고 제작됐다. 공차중량을 줄이기 위해 차체에 카본 모노코크를 사용했고 사이드미러 대신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한, 리어윙을 생략하며 유려한 지붕 곡면을 살리기 위해 유리창이 안 열리도록 설계된다



경량 탄소 섬유 구조를 기본으로 설계돼 뛰어난 다운포스(Downforce)를 선보이는 공기역학을 자랑한다. 6.5리터 V12 엔진 및 F1 머신에 사용되는 전기모터와 운동에너지회생기술(KERS)을 적용해 최대출력 1,13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리카르도 7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할 전망이다. 발키리의 차량무게는 약 1,030kg에 맞출 것으로 알려져 전기모터의 사양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마력당 무게비는 1:1 비율을 맞춘다. 



F1에서 사용하는 부스트 시스템(KERS) 및 에너지 회생 시스템(ERS)이 사용되며 이를 전기차 회사 리막(Rimac)에서 경량 하이브리드 배터리를 제공받는다. 실내공간은 '레드불 레이싱팀(Red Bull Advanced Technologued)'이 개발한 새로운 시트 디자인이 적용됐다.



한정판 하이퍼카로 총 175대 제작되며 (일반도로용 150대, 트랙용 25대) 정식 공개는 내년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이뤄진다. 고객 인도는 2019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동급 경쟁모델로 페라리 488,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 부가티 시론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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