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왜건 리뷰 가격 제원 시승기

`BMW 3시리즈` 는 글로벌 시장에서 BMW 라인업 중 가장 성공한 모델 시리즈 이다. 3-시리즈 왜건형(투어링) 버전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넓은 뒷좌석 공간 및 헤드룸, 트렁크 공간을 통해 실용성을 뽐낸다. 





외관 색상은 총 16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M 스포츠 패키지는 옵션 제공된다. 제원 4,624 X 1,811 X 1,429mm ( 전장 X 전폭 X 전고 )이며, 휠 베이스 2,810mm 이다. 


전방부 프론트 엔드에 공기 흡입구 디자인이 수정됐고 새로운 에이프런이 전면의 너비를 강조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와 LED 주간주행등이 차량의 스포티함을 더하며 풀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 제공된다. 





신형 `BMW Efficient Dynamics` 엔진 제품군의 모든 엔진에 최신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장착됐다. 파워트레인은 `320d` 기준 디젤 4기통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까지 (제로백) 7.4초에 돌파하며 최고속도는 226km/h 기록했다. 연비는 리터당 15.8km 이다. 



기본 후륜구동 베이스로 뛰어난 주행 드라이빙을 선사하며 BMW x드라이브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M 서스펜션 및 어댑티브 서스펜션 기능을 통해 뛰어난 반응성과 향상된 동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주차 어시스턴트 (Parking Assistant) 기능을 적용해 편안한 주차를 도운다. 




실내공간은 BMW 특유의 깔끔함 및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며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이전 세대 보다 뛰어난 디테일함이 돋보이며 직관적으로 버튼들이 배치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풀 컬러 고해상도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 제공된다. 고광택 표면을 곳곳에 적용해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더하며, 센터곤솔의 중앙 제어 패널은 고광택 검정색으로 처리됐다. 


스탑 & 고 (Start & Go) 스톱 기능과 브레이크 에너지재생 장치(Brake Energy Regeneration),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옵티멈 쉬프트 인티케이터, 드라이빙 익스프리언스 모드 등이 기본 적용됐다. 모든 제어는 i-Drive 시스템을 통해 컨트롤 된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495리터 이며, 뒷 좌석 폴딩 시 최대 1500리터 까지 확보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킨다. 국내 판매가격은 5,740만원 이며 동급 경쟁모델로 푸조 308 GT, 폭스바겐 골프,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등이 꼽힌다. 


[신차 리뷰/시승기 더보기]

2017 푸조 308 GT

2017 폭스바겐 골프 GTI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2017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2017 BMW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8 미니 컨트리맨 JCW

2018 쌍용 티볼리 아머

2017 기아 스토닉

2017 현대 코나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