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BMW Z4 콘셉트 리뷰 제원 출시일

`BMW Z4 콘셉트(Concept)` 2인승 로드스터 모델이 미국 캘리포니아 '2017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 자동차 전시회에서 공개돼 주목된다. 





신형 BMW Z4는 차세대 토요타 수프라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이전 세대보다 더욱 날카롭고 공격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역동적인 실루엣과 우람한 근육질 바디라인을 뽐내며 보닛은 앞 유리쪽 끝을 위로 들어 올리는 클램쉘 방식이 사용됐다. 


긴 휠베이스와 낮고 길게 쭉 뻗은 바디라인은 전에 공개된 'BMW 8시리즈 콘셉트' 모델과 디자인 감성을 공유하며, 크기는 현재 출시 중인 Z4 보다 휠씬 크지만 무게는 1400kg 가량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전방부 대형 에어인테이크 및 낮게 배치된 키드니 그릴를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헤드램프는 휠 아치까지 길게 이어져 다이내믹한 느낌을 강조했다측면을 가로지르는 공기배출구에서 뒤로 뻗어나가는 벨트라인은 눈에 띄며 후방부 듀얼 머플러 슬림한 L자 형태의 리어 램프를 통해 후면의 디자인 조화를 이뤘다. 또한, 20인치 경합금 휠이 장착됐다. 



파워트레인은 토요타 신형 수프라와 함께 공유하며 공식적인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2.0 및 3.0리터 터보 차저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될 계획이다. 2.0리터 엔진은 181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Z4 20i 및 248마력 Z4 30i 로 구성되며 구동 방식은 s드라이브 후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할 것으로 전해졌다. 



실내공간은 콘셉트카에서 로드스터 차량답게 루프를 생략했고 투톤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블랙과 오렌지빛 알칸타라 소재를 사선으로 교차시켜 좌우가 다른 유니크한 매력을 선사한다. 


센터콘솔은 가로로 길어진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바로 아래 각종 스위치 및 에어컨 통풍구를 위치시켰다. 원형 게이지가 사라진 디지털타입 계기판은 눈에 띄며 D-컷 스티어링 휠의 아랫 부분에 디지털 초시계를 적용했다. 




상위모델에 3.0리터 6기통 터보엔진이 장착돼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추후 하이브리드 버전도 추가될 예정이다. BMW Z4 콘셉트카의 최종 양산모델은 `2018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되며 출시는 내년 중반 유럽에서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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