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페라리 포르토피노 리뷰 가격

'2018 페라리 포르토피노 (Ferrari Portofino)' 고성능 스포츠카의 모습이 첫 공개돼 주목된다. 차명 '포르토피노 (Portofino)'는 이탈리아의 매력적인 관광 항구 도시명 `포르토피노`에서 따왔다. 




`페라리 캘리포니아T`의 후속 차량으로 지난 2009년 출시된 캘리포니아 모델이 8년 만에 풀체인지 (완전변경) 됐다. 페라리 페밀리룩의 디자인 감성을 공유하며 GT의 실용성과 컨버터블의 스포티함을 결합했다. 


전방부 곡선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눈에 띄며 더욱 날렵해진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차량의 다이내믹한 역동성을 강조했다. 측면부 휠 아치부터 이어지는 날카로운 에어 라인은 도어 끝 부분에서 살짝 움푹 패어 들어가며 다시 리어펜더 부터 올라오는 입체감을 선보인다. 





하드탑은 정지상태가 아닌 저속에서도 작동 가능하며 2조각으로 접힌다. 제원 4,586 X 1,938 X 1,318mm ( 전장 X 전폭 X 전고 )이며 파워트레인은 3.9리터 V8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77.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캘리포니아 T 엔진에서 피스톤 및 커넥팅 로드를 개선해 기존 모델 보다 40마력 가량 향상됐다. 



7단 듀얼클러치 및 후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 까지 (제로백) 3.5초에 돌파하며 최고속도 320km/h 이다. 비틀림 강도는 높이면서 공차중량를 감소시켜 향상된 주행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3세대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과 SCM-E 댐핑 시스템을 적용해 자체 롤을 줄였고 불규칙한 노면에서 오는 충격을 탁월하게 흡수한다. 




실내공간은 페라리 특유의 깔끔함이 돋보이며 대시보드 위의 각종 버튼 및 에어벤트에 원형 디자인이 사용됐다. 4인승으로 넉넉한 조종석 및 2열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고 18방향(way) 전자 조절식 시트가 장착된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공되며 페라리 GT 모델 중 최초로 적용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EPS)은 뛰어난 그립감 및 핸들링을 전달한다. 또한, 오픈톱 주행 시 차체 내부의 공기흐름을 줄였고 실내 소음도 크게 감소됐다. 



'2018 페라리 포르토피노' 는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에서 공식 데뷔하며 실제 모습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해외 판매가격은 20만 5000달러 ( 한화 약 2억 3,000만원 ) 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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