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르쉐 카이엔 리뷰 풀체인지 가격 시승기

'2018 포르쉐 카이엔' 3세대 중형 프리미엄 SUV 차량이 독일 슈투트가르트 주펜하우젠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2002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카이엔의 신형 3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로 강력한 주행성능과 탁월한 실용성을 결합한다. 




포르쉐 특유의 외관 디자인 DNA를 공유하며 카이엔만의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을 더한다. 포르쉐의 `인텔리전트 경량 설계 (Intelligent Lightweight Construction)`를 도입해 이전 모델 대비 차체 중량이 최대 65kg 감소됐고 섀시는 911을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됐다. 




제원 4,918 X 1,983 X 2,895mm ( 전장 X 전폭 X 축거 ) 으로 이전 모델과 비교해 휠 베이스(축거)는 유지하면서 전장 63mm 늘었고 차고는 9mm 낮아졌다. 전방부 확장된 대형 공기 흡입구 및 LED 헤드라이트는 주위 시선을 사로 잡으며 견고한 SUV 느낌을 연출한다. 기본 19인치 휠이 장착됐고 옵션으로 21인치 사이즈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3.0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해 이전 모델 보다 40마력 향상됐다. `카이엔 S` 버전은 2.9리터 V6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 기준 최대출력 44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힘을 갖춰 이전 모델 대비 20마력 증가했다.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와 결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까지 (제로백) 5.2초에 돌파하며 최고속도 265km/h 이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시 제로백 4.9초)



액티브 사륜구동 시스템(4WD),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3-챔버 에어 서스펜션,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뛰어난 주행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PSCB는 20인치 및 21인치 휠 장착 시 사용가능) 또한, 911 및 파나메라에서 검증된 `전동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술을 적용해 고속에서 차선 변경 시 안전성을 높히며 코너 주행에도 민첩성을 더했다. 




실내공간은 포르쉐 특유의 깔끔함 및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며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공되며 음성 기능이 포함되어 쉽게 조작 가능하다. 


또한,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를 적용해 온라인 서비스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온라인 네비게이션 및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포함한다. 다양한 버튼들은 스마트 폰처럼 직관적으로 배치됐고 기본 트렁크 적재공간 770리터 제공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킨다. 




해외 판매가격은 △카이엔 74,828유로 (한화 약 1억) △카이엔 S 91,964유로 (한화 1억 2,300만원) 부터 시작한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2018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신차 리뷰/시승기 더보기]

2017 푸조 5008

2017 캐딜락 XT5

2017 벤츠 GLC 쿠페

2017 폭스바겐 티구안

2017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쉐보레 에퀴녹스

2018 쉐보레 트래버스

2017 포르쉐 마칸 터보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2018 오펠 그랜드랜드 X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