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벤츠 AMG 프로젝트 원 콘셉트 리뷰

`메르세데스-벤츠 AMG 프로젝트 원 (Project ONE)` 콘셉트 모델이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첫 공개돼 주목된다.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50주년 기념 고성능 하이퍼카로 곧 실제 양산될 예정이다





AMG GT 콘셉트와 함께 메르세데스-AMG 가 나아갈 미래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F1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차량으로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뽐내며 최고의 레이싱, 자동차 기술이 집약됐다. 차체는 탄소섬유로 제작한 모노코크 바디로 제작됐다. 


전방부 대형 공기 흡입구가 주위 시선을 사로 잡으며 AMG 로고는 눈에 띈다. 측면부 검은 카본 파이버 표면처리 됐고 후방부 뒤로 이어지는 지느러미 형상의 세로 윙은 고속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고르게 가르며 차체의 중심을 바로 잡는다. 또한, 걸윙 도어 방식이 사용됐다. 





2중 분할 방식의 가변식 대형 스포일러와 디퓨저 윙이 고속 코너링 시 최적의 공기흐름과 다운포스를 형성한다. 전면 19인치, 후면 20인치 복합 초경량 휠이 각각 장착됐고 휠 안쪽에 자체적으로 공기의 흐름을 유도해 브레이크를 냉각시키는 얇은 금속 막이 에어슬롯과 연결된다. 


1.6리터 V6 싱글 터보 엔진과 전륜에 전기모터 2개, 크랭크샤프트에 전기모터 1개, 터보터빈에 전기모터 1개 등 총 4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하이브리드 통합시스템으로 최대출력 1000마력의 힘을 갖췄고 최고속도 350km 이상 이다. 구동축 3개의 전기모터 출력이 330마력 이상이며 전기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25km 이다. 



8단 수동 변속기와 고성능 복합 제동 시스템과 결합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까지 (제로백) 2초 대에 돌파한다. (0-200km/h, 6초 미만) 브레이크 작동 및 감속시 발생하는 에너지의 80% 를 다시 전기로 바꾸는 고효율 회생에너지 시스템이 베터리에 연결된다.



실내공간 벤츠 특유의 깔끔함 및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며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각형태의 스티어링 휠과 중앙에 얹은 벤츠 엠블럼은 눈에 띈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액정 테블릿 스타일의 10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되며 카본섬유 및 알칸타라 고급 시트가 적용됐다. 




2019년 양산 모델이 공개될 예정이며 한정판 총 275대 모두 예약완료 됐다. 해외 판매가격은 227만 유로 (한화 약 30억 7,000만원)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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