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래버스 리뷰, 가격 책정만 잘되서 국내 출시된다면..기대감↑

쉐보레 트래버스 리뷰, 가격 책정만 잘되서 국내 출시된다면..기대감↑





쉐보레 트래버스(Chevrolet Traverse), 7인승 대형 SUV의 국내 출시가 2019년 상반기로 확정됐습니다. 


한국GM 카젬 사장은 "트래버스의 한국 시장 출시를 확정했다"며 "지금껏 쉐보레가 국내 시장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면모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야심찬 각오를 밝혔는데요. 가족 패밀리카로 손색없는 실용성과 7인승 풀사이즈의 남성적인 매력을 갖춘 트래버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시죠. 






■ 제원 외관 디자인

트레버스는 넓은 실내 공간과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 등을 고루 갖춰 북미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모델인데요. 전방부 듀얼 포트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자인 조화가 눈에 띄며 크기를 더욱 키운 프론트 그릴은 대형 SUV의 당당한 존재감을 강조합니다. 






제원 5,189 X 1,996 X 1,795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 3,071mm 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전장 5,040mm, 휠 베이스 2,860mm / 혼다 파일럿 전장 4,991mm, 휠 베이스 2,820mm 보다 더 큰 몸집을 자랑합니다. 기존 국내 대형 SUV 모델과 비교해도 차체가 가장 큽니다. 



측면부 선굵은 라인과 무게감이 느껴지는 체격이 돋보이는데요. 하이 컨트리 트림은 대형 20인치 휠이 장착되며 도어 패널 부분에 사용된 'TRAVERSE' 차명 알파벳 로고가 디자인 매력을 더합니다. 






■ 파워트레인 성능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2.0리터, 3.6리터 두 가지로 구성되는데요. 하위 트림은 2.0리터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55마력 최대토크 40.8kg*m 입니다. 상위 트림에 속하는 하이 컨트리(high country) 사양은 3.6리터 V6 가솔린 엔진 기준 최대출력 305마력 최대토크 35.8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두 트림 모두 9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되며 연비는 고속 11.4km/L, 도심 7.6km/L, 복합 8.9km/L 입니다. 또한,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의 차량을 감지하고 사이드 미러에 표시해 안전한 차선변경을 지원하는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등이 적용됩니다. 






 실내 공간

실내 공간은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4열 7인승 좌석으로 배치되어 여유로운 공간감을 뽐냅니다. 4-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7.0인치 쉐보레 마이링크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본 7.0인치 스크린을 통해 제공되며 옵션 8.0인치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과 호환 가능합니다. 







2열 좌석을 2단 접이식으로 슬라이딩 가능하며 또한, 시트를 잡고 살짝 앞으로 기울여 3열에 간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미국 기준 동급 최대크기의 3열 레그룸(850mm), 트렁크 (최대 2,781리터) 적재공간을 확보합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 컵 홀더, USB 포트, 1열 히팅&통풍 시트, 2열 히팅 시트, 전동식 자동 3열 폴딩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포함됩니다. 




 동급 경쟁모델

해외 동급 경쟁모델로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 GMC 아카디아 디날리, 마쯔다 CX-9, 닷지 듀랑고, 폭스바겐 아틀라스 등이 꼽히는데요. 국내에서는 기아 모하비와 카니발, 쌍용 코란도 투리스모, 렉스턴 G4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왼쪽부터) 모하비, 렉스턴 G4, 코란도 투리스모





 이쿼녹스의 판매부진, 트래버스 국내 출시 확정

트래버스의 하위 차량인 `이퀴녹스(에쿼녹스)`는 미국에서 매년 20만대 이상 판매되는 인기 차종인데요. 국내에서 8월 판매량 87대 등 심각한 판매부진으로 인해 트래버스의 국내 출시도 불확실한 상황까지 이어졌습니다. 카젬 한국GM 사장은 이쿼녹스의 다음주자로 트래버스를 한국에 들여오겠다고 밝혔고, 출시일은 2019년 상반기가 될 것으로 전했습니다. 





 판매량 증가를 위한 답은.. 가격 경쟁력

해외 판매가격은 트림별 전륜구동 기준 △L 30,875달러(한화 3,450만원) △LS 32,995달러(한화 약 3,700만원) △LT 35,495달러(한화 약 4,000만원) △LT 레더 패키지 42,095달러(한화 약 4,700만원) △프리미어 45,395달러(한화 약 5,060만원) △하이 컨트리 52,995달러(한화 약 5,910만원) 입니다. 국내 출시일 및 판매가격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습니다. 


2018년, 한국GM의 군산공장 폐쇄 발표 이후 불거진 한국시장 철수 논란이 소비자들의 불암감을 부추켰고 이는 판매량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국내 판매량 증가를 위한 답은 가격 경쟁력 입니다. 트래버스의 국내 가격 책정이 소비자들에게 어필될 수 있다면, 한국GM의 내수 시장 판매회복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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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1)

  • 손덕
    2018.10.15 05:14

    세계적인 먹튀회사차라서 조심합시다.
    조만간 먹튀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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