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우디 Q3 풀체인지 2019년 국내출시 가능?

신형 아우디 Q3 대표샷



 아우디가 7년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2세대 `Q3` 모델을 공개했다. 


 지난해 10월에 열린 '2018 파리모터쇼'를 통해 정식 데뷔했고 올해 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판매된다. 



신형 아우디 Q3 풀체인지 전면



 외관은 플래그십 SUV Q8에서 선보였던 아우디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모티브를 적용한 모습이다. 8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대형 사이드 공기 흡입구가 강한 인상을 남기며, 후방부에는 헤드램프와 유사한 테일램프와 수평형 구조로 일관성을 갖췄다. 



신형 아우디 Q3 측면 디자인



 신형 Q3의 차체 크기는 4,484 x 1,849 x 1,585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휠 베이스 2,680mm으로 이전 1세대와 비교해 커졌다. 특히 폭스바겐 그룹 MQB 플랫폼을 적용해 휠 베이스가 77mm 늘어났고, 이를 통해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하게 됐다. 



신형 아우디 Q3 후방부 디자인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3종과 디젤 1종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1.5리터 가솔린 터보 기준 최대출력 150마력과 최대토크 25.5kg*m, 2.0리터 가솔린 터보 기준 190마력 또는 230마력, 2.0리터 디젤 기준 최대출력 150마력과 최대토크 34.7kg*m성능을 발휘한다. 엔진 출력은 7단 자동(또는 6단 수동)변속기와 전륜(또는 콰트로 사륜)구동결합해 차량을 굴린다.   



신형 아우디 Q3 인테리어



 실내는 아우디 최상위 모델들과 동일하게 디지털 콕핏과 최신 MMI 기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디오 제어 버튼을 없애고 아우디 커넥트 서비스와 음성인식, 마이 아우디 앱 등으로 연결성을 강조했다. 여기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간 통신 연동이 가능해 주차공간과 교통상황, 주변날씨와 위험요소 등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신형 아우디 Q3 풀체인지 실내 디테일 디자인



 또한 레벨 2 수준의 반자율 기능과 360도 어라운드 뷰, 애플 카 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의 스마트폰 연동기능과 12V 전원 소켓, USB 포트와 전동식 테일게이트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이 포함되었다. 반자율 기능은 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차량에 지원되는 어댑티브 f크루즈 컨트롤을 통해 지원된다. 



 국내 출시하면, 수입 프리미엄 콤팩트 SUV 시장에서 볼보 XC40, 벤츠 GLA, BMW X1 등과 판매 경쟁이 불가피해 보인다. 국내 출시일과 판매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고, 올해 안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