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2019년형 국내출시 미리보기


 '부와 지위의 대명사, 캐딜락' 


 캐딜락의 대형 세단인 `CT6`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올해 국내에 선보인다. 


 CT6는 캐딜락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국내 핵심 모델로 지난해 캐딜락코리아의 연간 판매량 2101대 중 951대(45%)를 차지했다. (CT6 터보 포함)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대표사진



 이번 신형 CT6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모델과 외관에서 확연한 차별화를 뒀다. 가장 재미있는 변화는 프론트 그릴의 패턴 변화이다. 


 기존 가로형 크롬 바에서 다이아몬트 패턴(벌집 모양)의 매쉬 그릴로 대체되어 단조로운 모습에서 벗어났다. 세심하게 다듬어진 그릴 패턴이 차량의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렸다.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전면샷



 여기에 수직의 DRL와 수평의 헤드라이트로 이뤄진 'ㄱ'자 헤드램프 디자인과 프론트 위에 얹은 캐딜락 엠블럼이 더해져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풀체인지(완전변경)이 아닌 페이스리프트 버전인 만큼 디테일한 디자인 변경을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헤드램프 및 휠 디자인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후방 디자인



 국내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3.6리터 V6 가솔린 엔진 등이 구성될 전망이며, 미국 시장과 달리 V-스포츠 고성능 라인업은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 



 CT6 V-스포츠 트림은 4.2리터 V8 트윈터보를 탑재해 최대출력 550마력과 최대토크 82.6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엔진 출력은 10단 자동변속기로 전달되어 차량을 굴린다.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 디자인



 실내 공간에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전자식 기어노브가 장착되었다. 기존 `T`자형 레버에서 조금 더 길게 뻗어 그립감이 크게 좋아졌다. 또한 변속기 레버 옆에 부착된 터치패드는 다이얼 형태로 새롭게 변경된 모습이다.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실내공간 디자인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기어노브 변속기 디자인 변경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0인치 고해상도 스크린을 통해 제공되며, 그 밖에 첨단 안전사양으로는 후측방 경고, 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긴급 제동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미국 시장에서 불거진 CT6의 단종설에도 불구하고 국내 출시는 예정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구체적인 일정은 미정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