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모터쇼 전시일정 내용, 현대차 신형 쏘나타 선보여


 `2019 서울모터쇼`가 18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구체적인 전시 일정이 최근 확정됐다. 


 이번 서울모터쇼는 1995년 제1회 개최 이래 올해 12회째로 열리는 것으로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3월 29일(금)부터 4월 7일(일)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를 주최하는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는 다양한 볼거리와 부대 행사를 차질없이 준비해 6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2017 서울모터쇼 관람객 61만여명)





참가 업체

 조직위는 세계적으로 모터쇼의 위상이 약화되고 있는 점과 자동차 산업이 지속가능한 에너지, 커넥티드 기술, 모빌리티 등 신산업과 미래 이동수단으로 변화해가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모터쇼를 통해 완성차 중심의 개념을 확장해 모빌리티쇼로 체질 개선을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서울모터쇼에 참가하는 완성차 브랜드는 국내 6개(현대차, 기아차,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차, 제네시스)와 수입 14개(닛산, 재규어랜드로버, 토요타 렉서스, 혼다, 마세라티, 메르세데스-벤츠, BMW, 미니, 포르쉐, 푸조 시트로엥, 테슬라) 등 총 20개 업체.  



 여기에 쎄미시스코, 캠시스, 파워프라자 등 국내외 전기차 브랜드 7개도 참가한다. 신차는 월드 프리미어 2종(콘셉트카 1종), 아시아 프리미어 10종(콘셉트카 4종), 한국 프리미어 10종 등 모두 22종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완성차 업체, 부품 소재 기업 등 외에 한국전력, 동서발전, SKT 등 에너지 및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도 참가해 180개 유관기업이 부스를 꾸린다. 그 동안 참가하지 않았던 전기 에너지 관련 기업이 참가해 눈길을 끈다. 



[신형 쏘나타]



▶전시 모델 

 24,000여 평(1전시장 1-5홀과 2전시장 9-10홀)의 전시장에 출품될 차량 대수는 100여 대.  


 현대차는 5년 만에 선보이는 풀체인지 신형 소나타(프로젝트명 DN8)를 공개한다. 각종 첨단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해 도로 위의 풍경을 바꿀 미래지향적 세단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20일 전후로 공식 출시하고 판매까지 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사전계약을 진행 중이다. 





 기아차는 신차 '쏘울 부스터 EV(해외명 e-쏘울)'와 새로운 디자인의 콘셉트카를 공개할 계획이며, 쌍용차도 지난달 26일 출시된 신형 코란도를 전시한다. 



 테슬라는 연내 국내 출시 예정인 '모델3'과 신형 크로스오버 유틸리티차량(CUV) '모델 Y' 등을 선보일 전망이다. 


 BMW는 뉴 X5, 뉴 X7, 뉴 3시리즈, 뉴 Z4 등 총 4종의 신차(완전변경) 모델을 공개한다. 이 중 BMW의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인 신형 뉴 3시리즈가 가장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뉴 3시리즈]



볼거리 풍성

 이번 모터쇼의 주제는 '생각하는 자동차, 혁신의 미래(Thinking Automobiles: The Future of Innovation)`이다. 


 주제에 걸맞게 미래 모빌리티, 자동차 기술 및 트렌드, 인재육성,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하게 구성되며, 자동차산업의 발전방향과 미래자동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마련한다. 친환경차(코나EV, 아이오닉EV, 기아 니로 EV, 쏘울 EV, 한국지엠 볼트 EV, 닛산 리프 등)시승 행사와 변속주행, 회피주행, 신호 준수 등 현존하는 자율주행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모터쇼는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신산업과 미래 자동차 기술을 살펴볼 수 있도록 7개 테마관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가족 관람객을 위한 입장권을 신설했다.'


 입장권 가격은 일반인 및 대학생 1만원, 초중고생 7천원이며, 27일까지 옥션티켓에서 진행되는 사전예매를 이용하면 1,5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사전예약에서만 구매 가능한 3인권과 4인권, 전일 관람권이 신설되었다. 29일 개막일부터는 옥션티켓, 현장 매표소와 킨텍스 앱에서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