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동문서답]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에 대해

 `우리 심심한데 핫한 자동차 얘기나 해볼까? 이야기를 하는 이유? 그냥.`

 

 [자동차 동문서답]은 자유롭게 자동차에 대해 여러 가상 인물(논객)들이 나눈 멋대로 말하기다.  

 

 오늘의 주제는 '텔루라이드(Telluride) 국내출시', 형식은 동문서답. 자 이제 이야기를 나눠 보도록 합시다. 준비 시작.

 

 

 

 

[논객1] 기아 텔루라이드. 왜 거 북미전용으로 제작된 대형 SUV인가 하는 그게 올해 11월 한국에서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하던데, 이건 좀 땡기는데, 이건 꼭 국내에서도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것만큼 국내 팬들의 반응이 좋긴 좋나보네요.

 

그런데 왜 그랬을까요. 처음에는 북미에서만 출시하고 한국에는 출시 안한다고. 형제 모델 현대 팰리세이드 때문에? 기아 모하비 페이스리프트가 올해 출시 예정이라서? 그럴지도 모르죠. 아무리 출시시기를 조정해도 텔루라이드와의 간섭을 피할 수 없으니.

 

아, 그래도 이건 텔루라이드가 국내서 출시되지 못할 결정적인 이유는 아니지 않나요. 안 그래요? 난 텔루라이드가 좋은데, 요새 기아차 판매도 영 시원치 않은데 국내 투입을 하루빨리 확정했으면 좋겠네요.

 

 

 

 

[논객2] 텔루라이드. 이거 물건이죠. 출시 2개월 만에 5,395대 팔렸다네요. 현대기아차가 미국에서 차량 화재 사고로 악재가 이어졌는데도 지난 3월은 오히려 판매량이 증가했죠. 기아차가 텔루라이드의 판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거죠.

 

그런데 전 말이죠. 텔루라이드가 국내에서 더 잘 나갔으면 해요. 이유? 없어요. 사실 저도 텔루라이드 사고 싶다니깐요, 텔루라이드는 팰리세이드보다 크기도 더 크고 디자인도 제 취향이에요. 그게 일단 좋구요. 그리고 실내도 K9의 SUV 버전으로 불러도 될 만큼 넓고 고급스러워요. 마음에 들어요. 

 

 

 

 

[논객3] 얼마 전에 서울모터쇼서 갔다왔는데 마음에 드는 차가 없더라구요. 모처럼만의 나들이라 가족들 모두 들뜬 기분이었는데 생각보다 모터쇼가 휑하고 자동차도 맘에 드는게 없어서 찜찜한 기분으로 집에 돌아왔죠.

 

 그런데 텔루라이드가 올해 국내서 출시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관심이 가네요. 아직 국내 출시가 100% 확정된 것인지 아닌지 확신은 안 들긴 하지만 요즘 관심가는 차가 없던 터라 계속 보게되네요. 만약 올 하반기 텔루라이드가 투입되면, 기아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한국GM의 쉐보레 트래버스 등과 함께 대형 SUV 시장에서 큰 지각변동이 있겠네요. 

 

 

 

 

[논객4]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진짜에요? 텔루라이드 진짜 멋있어요. 미국에서는 V6 3.8리터 가솔린에 8단 변속기 결합해서 단인 파워트레인으로만 판매 중이죠? 그렇죠?

 

그런데 국내 시장은 아직까지 대형 SUV는 디젤이라는 공식이 통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텔루라이드에는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2.2리터 디젤엔진이 탑재될 가능성이 크겠네요. 물론 시트 구성은 팰리세이드와 동일하게 3열 7인승 혹은 8인승이겠구요. 

 

 

 

 

 

 

 

[논객5] 이거 카더라 통신 같지 않고 진짜 같아요. 네 저 텔루라이드 구매 희망자예요. 그래서 텔루라이드의 제원 및 가격 등 관련된 정보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어요. 최근에 보니깐 박한우 기아차 사장이 `텔루라이드 국내 출시 고민 깊다`라고 밝혔다던데. 애초 기아차 측에서 `국내 출시는 없다`라고 단언했던 입장에서 선회한 것으로 보이죠.

 

미국에서 생산하고 있는 텔루라이드를 국내 판매하기 위해선 노사 합의 사항에 따라 노조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데, 해외 생산분을 국내로 들어온 전례는 아직 없죠. 그렇기 때문에 국내 출시된다면, 텔루라이드는 쏘렌토를 생산하고 있는 화성공장에서 생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네요. 

 

 

댓글(2)

  • 춘천
    2019.04.09 16:48

    국내 출시 강력히 요구합니다.

    • 평창
      2019.04.25 14:16

      1표 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