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스타들은 어떤 자동차를 탈까?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자 편리한 생활을 돕는 `자동차(Cars)`. 과거 사치성 소비재로 여겨졌던 시절을 지나 현재 자동차 없이는 생계를 이어갈 수 없는 영세 자영업자나 일반 직장인 등 서민계층이 많아졌다.

 

 반면 유명 스타들이에게는 자동차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질 수밖에 없다. 그들은 자동차를 단순히 생계 및 이동수단이 아닌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곤 한다. 사실 유명 스타들은 돈이 많다. 그래서 소유하고 있는 차도 여러 대다.

 

 다만 미디어에 노출되는 자동차는 스타 자신이 공개하고 싶은 차일뿐이다. 스스로 드러내고 싶은 이미지를 자동차에 투영해서 공개하는 것이다. 특히 해외 스타들은 이러한 이미지 마케팅을 흔히 사용한다. 그렇다면, 해외 유명 스타(셀럽)들은 어떤 자동차를 미디어에 노출하면서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낼까. 국내에 잘 알려진 스타 위주로 정리해봤다.

 

 

"1.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애스턴마틴 DB7"

ⓒcheatsheet.com

 

 미국 유명 여배우이자 가수인 `제니퍼 로페즈`는 애스턴마틴의 고성능 스포츠 쿠페 `DB7`를 타는 것으로 전해진다. 애스턴마틴은 1993년 제네바모터쇼에서 DB7을 첫 공개된 모델로 3.2리터 직렬6기통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335마력(@5,750rpm), 제로백 6.0초, 최고속도 250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우아한 바디라인과 클래식한 감성을 담아낸 모델로 평가받는다. 

 

 

"2. 피어스 브로스넌(Pierce Brendan Brosnan)- BMW i8 플러그인(Plug-in)"

 ⓒamc.com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는 해외 유명 스타들에게 선호되는 차종이며, 그리고 그들 중 한명이 `피어스 브로스넌`이다. 피어스 브로스넌은 지난 2015년 이 차를 출고했다. BMW i8은 준대형 쿠페 모델로 날렵하고 늘씬한 바디와 섬세한 라인을 특징으로 실내에는 최상의 안락함과 고급스러움을 선보인다. 해외 출시가는 14만9천달러(한화 약 1억 8천만원). 

 

 

"3.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 토요타 프리우스"

ⓒeonline.com

 

 영화 <라라랜드>로 국내에서도 이름과 얼굴이 잘 알려진 배우 `라이언 고슬링`. 상대역 `엠마스톤`과 멋진 연기로 국내 팬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그는 토요타 프리우스를 타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 스타들은 의외로 토요타의 대표 전기차인 프리우스를 선호하면서 라이언 고슬링뿐만 아니라 아메리카 페레라, 줄리아 로버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커스틴 던스트, 제트 골드브럼 등 많은 스타들이 이 차를 소유하고 있다. 

 

 

"4. 50 센트(50 Cent)- 롤스로이스 팬텀"

ⓒurbanislandz.com

 

 부의 상징 롤스로이스의 팬텀. 미국의 유명 래퍼이자 배우 `50 센트(커티스 제임스 잭슨 3세)`가 이 차를 타는 것으로 알려졌다. 50 센트를 포함해 힙합 뮤지션들은 유독 자동차 매니아들이 많다. 국내에서도 힙합가수 도끼가 이 차를 소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50 센트는 수많은 고급차를 소유하고 있고, 그 중 한 대가 롤스로이스 팬텀이다. 팬텀의 가격은 기본 옵션 기준으로 6억 3천만원에 달한다. 

 

 

"5. 샤를리즈 테론(Charlize Theron)-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vanityfair.com

 

 레인지로버는 수많은 유명 스타들이 선택한 모델 중 하나다. 영화 배우 `샤를리즈 테론` 또한 그들 중 한명으로 열정적이고 깔끔하며 섹시한 이미지를 가진 그녀의 선택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김남주, 이민정, 손담비, 수지 등 여러 여자 스타들이 선택했던 모델로 알려져있다. 

 

 

"6. 제시카 심슨(Jessica Simpson)-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parade.com

 

 아이돌 출신의 팝 여가수 '제시카 심슨'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타는 것으로 알려졌다.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과 웨인 루니 등 남자 스포츠 스타뿐만 아니라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제시카 심슨 같은 여스타들도 이 차를 선호한다. 7~8인승 고급 대형 SUV인 에스컬레이드는 거대한 차체크기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췄다. 국내 탑스타들도 이 차를 많이 타고 있어 연예인의 애마로 불리곤 한다. 국내 출시가는 1억 3,099만원~1억 3,817만원. 

 

 

"7.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grammy.com

 

 다수의 그래미상을 수상했던 세계적인 팝스타이자 미국 싱어송라이터 `저스틴 팀버레이크'. 그는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에디션을 소유한 것으로 전해진다. 특유의 남성미 넘치는 터프함을 가진 이 차는 남자 스타들의 마초를 자극하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8. 더 락(The Rock)- 포드 F-150"

ⓒlifenews.com

 

 세계 최대 프로레슬링 단체(WWE)의 전설이자 할리우드 배우인 `더 락(드웨인 존슨)`. 그는 그의 거대한 체격과 근육질 몸매에 걸맞게 포드의 픽업트럭 F시리즈를 탄다. 사실 포드 픽업트럭 하면 F150으로 대표되는 F시리즈가 제일 많이 알려져 있다. 실제 F시리즈는 북미 시장에서 월 최소 5만대 이상 최대 8만대까지 팔리며, 연간 약 90만대 판매되는 최고의 베스트셀링카다. 

 

 

"9. 케빈 하트(Kevin Hart)- 메르세데스 G클래스(G65)"

ⓒautoevolution.com

 

 미국 인기 코미디 배우이자 영화 감독인 캐빈하트. 케빈하트는 여러 분야에서 성공하면서 상당한 부를 축적했고 성공한 남자 스타답게 여러 대의 자동차를 소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 중 하나는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이 선호하는 오프로드 차량 1순위 `G클래스(G바겐). 그는 G바겐 뿐만 아니라 지프 랭글러,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 1976년형 폰티악 GTO, 머스탱 엘리노어, 페라리 458 스파이더 등 다수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 

 

 

"10. 레이디 가가(Lady Gaga)- 람보르기니 우라칸"

ⓒgagadaily.com

 

 파격적인 의상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매번 화제를 몰고 다니는 팝 가수 겸 배우 '레이디 가가'. 그녀의 애마는 슈퍼카 람보르기니 우카칸으로 알려졌다. 그녀는 자신의 차를 몰고 월드 시리즈 개막적이 열리는 야구장에 나타나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도 했다.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람보르기니 우라칸. 이 차의 파워트레인은 5,204cc V10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610마력과 최대토크 57.1kg*m, 최고속도 325km/h 제로백 3.2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3억 7천만원대.

 

 

우라칸 에보

 

 한편, 지난 3월에 열린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기존 우라칸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우라칸 에보까지 새롭게 공개됐다. 우라칸 에보는 5.2리터 V10 가솔린 엔진으로 최대출력 640마력과 최대토크 61kg*m, 최고속도 352km/h 제로백 2.9초 까지 끌어올렸다. 

 

jmg@autonology.kr

 

댓글(2)

  • 조영환
    2019.07.16 16:22

    왜 현대, 기아차는 없나요?

  • 윤영진
    2019.07.29 23:54

    미국에서 현대차는 사는게 아니라 덤으로 받는것이라 기사에서 제외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