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우디 SQ7 리뷰

`2017 아우디 SQ7`은 일반 TDI 차량이 아니라 전동 압축기(EPC)를 갖춘 트윈 터보 V8 고성능 디젤 프리미엄 모델이다.





가속을 위해 배기가스를 사용하는 대신 SQ7의 전동 압축기는 250밀리 초 단위로 전력을 증가시킨다. 전자식 컴프레서를 양산차 최초로 장착하여 엔진회전수에 상관없이 부드러운 가속 주행성능은 최대 장점이다.



`아우디 Q7` 보다 우수한 동력 성능을 갖춘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였고, 양산형 SUV 중 가장 강력한 디젤엔진을 탑재하였다. 신형 아우디 SQ7은 측면과 날개 거울에 알루미늄이 추가 장식되었고, 럭셔리 SUV 부문의 새로운 벤치마크 모델로 평가받는다.







V8 TDI 엔진이 장착된 SQ7 TDI는 6기통 전동식 콤프레셔 신기술 솔루션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91.8kg*m의 성능을 발휘하여 동급 가장 강력한 디젤 SUV으로 평가받는다. 새로 개발된 4.0 TDI 엔진은 세계 최초로 출시되었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L 까지 4.8초(제로백)에 돌파하며, 최고속도는 250km/L이다. 세계 최초 생산되는 전동압축기(EPC)는 아우디 SQ7 TDI의 탁월한 오프라인 성능을 제공한다.



전동 압축기(EPC)는 낮은 엔진 속도 범위에서 2개의 터보차처의 작업을 보강하였고 동급 저소비 전력을 결합하여 역동적인 주행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혁신적인 열관리 및 크랭크 샤프트 및 캠 샤프트 드라이브의 정교한 기술은 차량 내 마찰을 감소시켰다. 디젤 미립자 필터에 통합되고 AdBlue 분사를 사용하여 질소산화물을 감소시키는 NOx 산화 촉매 컨버터와 다운 스트림 SCR 촉매 컨버터가 결합된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배기가스 제어 시스템을 갖췄다. 






48V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전장 시스템은 동력계와 구동계 등의 전력 공급 효율성과 연료 효율을 향상시켜 유럽기준 연비는 13.5km/L 이다.


신형 아우디 SQ7의 실내공간은 아우디 고유의 럭셔리함과 부유함이 느껴지며 고급스러운 시트, 아우디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스티어링 휠,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좌석이 눈에 띈다.






SQ7은 운전자 친화적이며, 직관적인 작동을 제공하는 12.3인치 디스플레이에 최첨단 기술을 포함하며 '아우디 S' 버젼의 디자인, 소재 및 스타일이 많이 적용되었다. 




23개의 스피커, 11개의 채널, 1920와트의 앰프가 장착 된 고급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되었고 앞 뒤 좌석에 2개의 아우디 태블릿이 탑재되어 여러가지 기능을 살펴볼 수 있다.


동급 경쟁모델로 혼다 파일럿, 혼다 오딧세이, 인피니티 QX8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등이 있다. 







신형 아우디 SQ7 TDI`는 5월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독일 판매가격은 한화 약 1억 1,900만원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신차 리뷰/시승기 더보기]

2017 혼다 파일럿

2018 혼다 오딧세이

2017 인피니티 QX80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7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017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쉐보레 트래버스

2017 쌍용 G4 렉스턴

2018 기아 모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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