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혼다 클래리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리뷰

혼다(Honda)는 `클래리티 수소연료전지 자동차(FCEV)`에 이어 클래리티 라인업의 새로운 2대의 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lug-in Hybrid)`와 `일렉트릭(EV)`을 공개했다. 




클래리티 Fuel Cell에 이은 `혼다 클래리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lug-in Hybrid`는 세련된 외관, 다양한 첨단 기술,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친환경 5인승 세단이다. 동급 중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 가장 긴 약 64km의 전기 구동 주행거리를 기록했다. 



1.5리터 앳킨스 사이클 4기통 엔진이 장착되며 전기모터는 181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가솔린 엔진과 17kWh 배터리 팩이 결합되며 240볼트에서 2.5시간의 재충전 시간을 갖는다. 클래리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상위 수준의 연비등급을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노멀, 이코노믹, 스포트 등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HV모드는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제공되며 노멀, 이코노믹, 스포트 운전 모드와 함께 선택 가능하다. 더욱 낮고 넓은 공기역학적 바디라인을 통해 다이내믹한 주행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실내공간은 프리미엄 친환경 소재가 적용됐고 성인 5명을 수용할 수 있는 편안한 좌석이 마련된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포함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혼다 센싱이 제공되며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술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탑재된다. 





2030년이후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3분의 2는 내연기관자동차를 제치고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가 시장의 주류가 될 전망이다. 친환경자동차의 선두업계 혼다의 클래리티 시리즈 라인업이 미래 자동차 시장을 이끌지 주목된다. 


[신차 리뷰/시승기 더보기]

2017 혼다 CR-V

2017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2017 혼다 클래리티 수소연료전지(FCEV)

2017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2017 BMW X5 플러그인

제네시스 GV80 콘셉트

렉서스 LF-FC 콘셉트

2017 렉서스 LC 하이브리드 500h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플러그인

2017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현대 FE 수소전기차 콘셉트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